바루흐 네보 이스라엘 하이파대학 심리학 교수
조셉 렌줄리 미국 코네티컷대 석좌교수
조섭 렌즐리
영재교육은 다양한유형의 영재성을 발견하고 키워주는 것이 중요
영재성과 높은 지능은 동일한 것이 아니다.
성취형 영재
창의생산적 영재 - 사회적 요융한 물건이나 작품 생산
영재교육의 일바화로 파도로 모든 배 올리기
바르흐 네보
사회적 리더십, 창의성, 스포츠, 예술 등 도 포함해야
6-18세가 효과적
'과학교육 > 강의블로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탐구토론대회의 성격과 운영 방법 (0) | 2008.03.21 |
---|---|
교과교육론 토론 문제 2008-1학기 (5) | 2008.03.19 |
2007-2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(공통) (0) | 2007.09.20 |
실험 활동지 준비시 유의사항 (0) | 2007.09.06 |
과학과 기술의 상호작용 (0) | 2007.06.02 |